
올해는 유난히 덥다고도 하고 전기요금이 오른다고 해서 올해는 전기요금이 얼나마 나오려나 무서웠다. 안 하던 전약을 하겠다고 전기코드도 뽑아보고 조금만 더우면 틀었던 에어컨도 아직 틀지 않았다. 대신 열일하는 선풍기와 마주하니 이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하다. 그러던 중에 친구가 알려준 한전 에너지 캐시백... 우리는 5인가족이라 작년보다 덜 쓸 자신은 없지만 일단 신청을 해 두었다. 아직도 관련 정보를 모르는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남겨본다.
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신청하고 1kWh당 최대 100원 캐시백 받자
- 절감량 1kWh당 1kWh당 30원의 기존캐시백에 더해 절감률에 따라 1 kWh당 30~70원 추가 지급
- 캐시백 신청일이 속한 월분의 절감량부터 적용이 원칙이나,
캐시백 확대 후 최초인 7월분은 신청집중 완화 위해 신청기간을 6월부터 8월까지로 확대
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해당 사이트로 이동된다.
일단 회원가입 후 캐시백 신청 절차를 따라 본인인증과 고객번호등을 조회하여 신청하여야 한다.
세대주가 아니라도 신청가능하며 주소지의 고객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을 잘하여야 한다.
사이트 폭주로 고객정보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나 인내심을 가지고 누르다 보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.
사이트에서 신청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한전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.
KEPCO 에너지 캐시백
en-ter.co.kr
세 가지 실천으로 하루 1kWh 줄이는 방법
- 에어컨 설정온도를 1도 높이고,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26-28도로 유지하기
-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하기
-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로그 뽑기

댓글